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정보

차가버섯, 왜 추출분말로 먹어야 할까?

러시아차가버섯분말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고 있지만 난립하는 정보들로 인해 정작 필요한 정보는 접하기 어렵죠. 

 

- 차가버섯을 왜 추출분말 형태로 섭취해야 하는지? 

- 식전? 식후? 차가버섯 언제 섭취해야 효과 좋은지?

- 냉장고? 실온? 차가버섯 어디에 보관해야 하는지?

오늘은 차가버섯 추출분말이라는 제형의 특징과 함께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정보 위주로 안내드릴게요.

 

 

러시아차가버섯을 추출 후 농축건조한 추출분말_ⓒ김동명차가버섯


반드시 '추출'을 해야하는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표고버섯과 다르게 살아있는 자작나무의 수액과 영양을 흡수하면서 약 20년 가까이 성장하는 버섯입니다. 자작나무의 영양을 빼앗아 생존하지만 숙주가 죽으면 차가버섯도 더 이상 생존할 수 없어 자기 양분을 분해해 효능이 없어져버립니다.

 

자작나무에서 성장하는 러시아산 차가버섯 덩어리_ⓒ김동명차가버섯

 
이렇게 15~20년 동안의 긴 세월동안 차곡차곡 영양을 쌓은 차가버섯은 부드러운 질감의 표고버섯과 달리 나무토막 같은 딱딱한 목질(木質) 형태입니다. 따라서 이런 차가버섯의 유용한 핵심성분을 흡수하기 위해서는 핵심 영양을 우려내는 '추출'이라는 과정이 필수입니다. 

버섯류의 세포벽에 존재하는 '키틴(chitin)'은 물에 잘 녹지 않고 미생물에 분해도 잘 되지 않는데다 인간은 키틴 분해효소가 부족해 차가버섯은 필수적으로 추출 후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한번 추출에 48시간 이상 걸리는데다 추출물은 변질되기 쉬워서 2~3일 안에 모두 마셔야하고 장기간 보관이 어렵습니다.

 

차가버섯끓이는법이 아닌 우려내는법_ⓒ김동명차가버섯


이런 문제점 때문에 러시아에서도 천연물을 전문적으로 추출하는 전문공정에서 규정에 맞게 추출한 다음 일정농도까지 12~15배 농축한 후 진공감압상태에서 건조한 농축분말 제형(extract powder)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차가버섯 추출분말' 특징

- 차가버섯 영양이 농축되어 있고 
- 물에 타서 마시는 간편한 섭취
- 실온 보관이라 편리하다.

  

 

1g만으로도 진한 차가버섯 추출분말

 

차(茶)처럼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는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농축분말이라 아래 사진처럼 1g 분량만으로도 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차가버섯추출분말 섭취방법_1g계량스푼으로 1개 분량을 물에 타서 마셔요_ⓒ김동명차가버섯

 

처음 차가버섯을 접한 경우에는 1회 1g씩 하루 2~3회, 좀더 많은 양을 섭취해야하는 경우에는 1회당 섭취농도를 좀 더 진하게 타거나 섭취 횟수를 늘리면 됩니다.  

 

차가버섯을 식전에 섭취해야 좋은지, 식후에 섭취해야 좋은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데요. 공복에 섭취하면 흡수도가 더 높다는 이점이 있기는 하지만 섭취하는 환경이 다 달라, 식전에 약을 복용해야하는 경우도 있고 식사에 지장이 있는 경우도 있어, 굳이 공복 섭취를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식전 식후 최소 30분 간격을 두고, 식사와 식사사이 편한 시간에 다른 약이나 건강식품과 1시간 정도 시간 차이를 두고 섭취하면 됩니다. 다만 가급적 매일 규칙적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차가버섯 추출분말 보관방법은 제품의 뚜껑을 꼭 닫아 실온 보관하면 됩니다. 추출분말 제조 규정에 유통기한(유효기간)은 3년(36개월)입니다. 간혹 차별화를 위해 24개월로 단축시켜 홍보하는 업체도 있지만 제품 품질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점 중 하나는 '구입하는 제품을 얼마의 기간동안 섭취할 수 있는지'인데요. 얼마나 섭취할 수 있는지, 또는 얼마나 구매해야 할지는 아래와 같이 계산해보면 됩니다.


차가버섯 필요량 및 섭취기간 계산방법


[구입중량 ÷ 하루 섭취량 = 섭취할 수 있는 기간]

[하루 섭취량 × 섭취기간 = 구입 필요 중량]

 

차가버섯은 보통 추출분말 기준으로 일반 건강관리용으로는 하루 2~3g, 좀 더 집중적으로 섭취할 경우 하루 5~10g이 권장되는데, 여기에 섭취할 기간을 곱해보거나 선택한 제품의 중량을 하루 섭취량으로 나눠보면 섭취할 수 있는 기간이 나올 겁니다.

 

 

차가버섯을 타는 물의 온도와 물의 양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40℃ 내외 온도의 물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머그잔 1컵 분량 (약 250ml)에 차가버섯 추출분말 1g을 타면 되고요.

물이 너무 뜨거우면 차가버섯 핵심성분이 파괴되고, 너무 차가우면 심부온도(체온)를 떨어뜨려 면역이 저하되기 때문에 반드시 권장온도를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버섯분말섭취방법_약 250ml의 물한컵에 추출분말 1g을 타서 마셔요_ⓒ김동명차가버섯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은 30%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아니어도 우리 몸이 이미 경험치로 알고 있으니까요. 다만 무더운 여름에는 미지근한 정도로 섭취해도 무방합니다.

 

 

차가버섯 샘플  체험 권장

 

차가버섯 제품의 종류는 여러가지입니다. 물에 타서 마시는 차가버섯 추출분말이 기본제품이라면 '영양과 흡수가 증진되는 발효공법'을 적용한 발효차가버섯 제품도 있고, 씹어서 섭취할 수 있는 고단위 차가버섯 대환도 있으니까요.

이들 제품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차가버섯 샘플을 미리 받아 섭취해보고 본인에게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차가 샘플 신청하기 >>

 

차가버섯샘플신청_3종(무료)_ⓒ김동명차가버섯

 

사업자 정보 표시
김동명차가버섯 | 김남희 |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19, 111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14-13-12838 | TEL : 02-3487-7580 | Mail : kdmchaga@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2-서울서초-119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